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Q

  • SUBJECT : 실버 제품 보관 방법_ CARING FOR YOUR SILVER JEWELRY
    date : 2011-08-01 17:42:14 / hit : 1428 / hot : 추천하기 / grade : 0점 writer : Mangchisori (ip:211.63.206.91)
게시판 상세



안녕하세요. 망치소리 주얼리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합니다.
망치소리의 제품은 귀금속으로 제작되는데 특히나 실버 베이스의 디자인이 많은데요.
골드 제품과는 다르게 실버 제품은 변색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실버 본연의 아름답고 뽀얀 느낌이 변할까 걱정하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저희 디자이너의 마음이 참 아프답니다.
그래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실버', '은' 제품의 보관법과 세척법에 관하여 주로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은 제품은 녹이 스는가?

아니요. 은 제품은 녹슬지 않고 산화반응을 합니다.
흔히 '녹슨다'는 '철이 녹슬었다'. 라는 말로 많이 쓰입니다. 철재가 녹슬면 매끈했던 표면이 가루처럼 일어나고 또 뻑뻑해지고 구멍도 나는 부식현상이 생기는데요.
은은 공기 중에 산소와 결합해 산화가 잘 일어나는 금속 중 하나이지만, 철이 녹스는 부식과정과 똑같지는 않아요.
은은 공기중에 오랜시간 방치하면 검해지는 것 뿐, 전혀 가루가 일어나고 구멍이 나는 일은 없습니다.
녹스는 것이 산화반응이긴 하지만, 흔히 생각하시는 녹이 스는 현상은 은에서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은 제품은 무조건 검게 변해 못 쓴다?

아니요. 은 제품은 관리법에 따라 평생 빛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은 제품은 고온에서, 공기중에 오래 방치할 수록 검게 변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공기중에 오래 방치되더라도 착용하고 있을 때에 변색되지 않아요.
매일 착용할수록 더 반짝반짝 빛이 난답니다



은 제품은 물이 닿으면 안된다?

아니요. 은 제품은 물이 닿아도 변색되지 않아요. 손 씻을 때, 샤워할 때 가끔 거품 목욕 시켜주면 더 빛이 납니다.
하루 이틀 공기중에 그냥 방치했서 약간 누래진 반지를 착용해보세요. 하루동안 빼지않고 지내시면 다시 뽀얀 빛과 광택이 돌아옵니다.
단, 도금 제품은 물에 닿지 않게 해주세요.



도금은 잘 벗겨지나요?

도금 제품은 화이트>옐로우>로즈골드 도금 순서로 벗겨집니다. 특히 화이트 도금은 2006년에 제작한 제품이 아직도 벗겨지지 않았을 정도로 오래갑니다 (보관법이나 착용횟수에 따라 다름)
하지만, 옐로우와 로즈골드 도금은 비교적 빨리 변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A/S를 통해 다시 도금하실 수 있습니다

- 착용시에는 절대 물에 닿지 않게 해주시고, 로션도 주의해주세요
- 탈착 시엔 제품에 묻어있는 땀, 로션, 향수 등이 제거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줍니다
- 제품을 폴리백에 넣은 후, 다시 폴리백에 넣어 이 중으로 공기를 차단합니다 (신문지를 작게 잘라 넣으면 제습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여름에 다시 은제품은 착용하려고 보니 너무 검게 변했어요. 보관 어떻게 해야하죠?

은 제품은 고온에서 공기중에 오래 방치할수록, 또 땀이나 이물질 등에 의해 검게 변하므로 겨울보다는 여름에 더 잘 변합니다.
그런데 오히려 여름에는 매일 착용해 변색이 진행되지 않다가 겨울에 공기 중에 그냥 두어 변색되는 경우가 더 많아요.
그러므로 제품을 탈착하였을 때에는 항상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보관해주시길 바랍니다

- 땀, 로션, 향수 등이 묻어있는 주얼리를 부드러운 천으로 꼼꼼하게 닦아준다 (물로 닦아주신 후엔 완벽하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단 도금 제품은 물에 씻지마세요 )
- 마르띨로 주얼리가 제공해드리는 폴리백에 넣어 공기를 차단한다 ( 신문지를 작게 잘라 넣으면 제습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 장기 보관은 은의 발광을 약하게 하므로, 보관 전 세척법에 따라 깨끗이 닦아 주세요.



이미 변해버린 은, 원래로 어떻게 되돌리죠?

약간 누렇게 변한 은 제품은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 정도 착용하고 계시면 금방 색이 돌아오므로 따로 세척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미착용 기간이 오래되고 공기 중에 방치해 검게 변한 제품은 세척을 통해야만 원래대로 색을 되돌릴 수 있는데요.
마르띨로의 무도금 제품 중 Pure, Vintage를 구매해주시는 분들께는 실버클리너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므로 실버클리너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실버클리너 세척법 클릭]
유화 제품의 경우엔 저희가 제공해드리는 광택천을 사용해주세요.



실버클리너를 다 섰습니다. 은을 세척하는 다른 간단한 방법 없나요?

은제품 본래의 색을 되찾는데 가장 널리 스이는 방법은 치약을 이용하거나 천에 물을 약간 적셔서 소다를 묻혀 문질러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치약 사용시 칫솔로 문지르는 방법은 권해드리지 않아요. 유광 제품의 경우, 제품 본연의 광을 잃을 수 있으니, 다른 세척법을 이용해 주세요.

+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푼 후 은제품을 몇분간 담가 놓았다가 문질러 닦으시면 광택이 생깁니다. 단, 칫솔을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 물을 적신 천에 소다를 묻혀 문질러 주세요
+ 체인의 때나 구석의 변색을 제거하실 때에는 알루미늄 호일에 제품을 살짝 싸신 뒤 소금 또는 소다를 넣어 끓는 물에 2~3분간 담가 주세요
+ 적당한 크기의 플라스틱 통에 은박지를 깔고 그 위에 은 제품을 놓고 소금을 뿌려준 후 끓인 물을 부은 후 기다리면 원래의 은색이 나옵니다
+ 안쓰는 립스틱(립글로즈 안됩니다)을 부드러운 천에 묻혀 닦은 후 물로 행궈 립스틱을 제거합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물기를 없애줍니다.





***** 은 제품은 온도가 높거나 공기에 오래 노출되면 색이 검게 변합니다
***** 특히, 신체의 이상이 생기는 경우, 온천과 같이 유황성분이 있는 곳이나 해수욕장, 수영장을 이용 하실 땐 착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손가락에 착용하고 있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이 나는 부분과 검게 되는 부분이 디자인에 따라 다르고, 여름 철엔 땀에 의한 변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귀금속은 열전도율이 높으므로 난로나 가스렌지 가까이 두지 마시고, 물에 젖었을 경우 거즈로 닦아 물기를 닦아주세요. 직사광선이나 열로 건조하지 마세요
***** 도금 제품의 경우, 물과 땀, 로션 등에 매우 취약하므로 꼭! 탈착 후엔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폴리백에 보관해주세요











Add :
Password : DEL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SUENOMARTILLO'
+
CERTIFICATE OF DESIGN REGISTRATION
 망치소리의 상표 및 컬렉션은 디자인 출원 및 등록되어 있습니다 - 출원번호 2013-0063318, 등록번호 30-0740125 -

대표 장지은, 심지연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심지연 | 사업자번호 105 19 46827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중구-1596호 | 서울시 중구 퇴계로132, 503 | 대표번호 0505-310-0159

© Mangchisori 2017. All Rights Reserved.